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

공동주택 입주자 간 층간소음 갈등 완화에 필요한 서비스를
제공하는 중재상담 센터입니다.

  • 업무 소개

    층간소음 갈등 완화에 필요한 서비스를
    제공하는 중재상담센터입니다.
  • 업무 절차

    층간소음 전문기관 및 업무의
    대상·범위·내용·절차·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콜 상담 신청

    TEL 1661-2642
  • 인터넷 상담 신청

   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로
    찾아오시는 길을 안내합니다.

층간소음 상담신청

※ 현장 방문상담이 어려우실 경우, 신청세대(상대세대)의 요청 및 동의에 따라 전화상담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※ 「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에 관한 규칙」 참고

상담신청

신청제목 신청일 진행상태
뛰거나 걷는소리로 인한 소음 2024-07-17 대기
가전제품 (TV, 음향기기 등)로 인한 소음 2024-07-17 접수완료
기타로 인한 소음 2024-07-17 반려
뛰거나 걷는소리로 인한 소음 2024-07-17 접수완료
망치소리로 인한 소음 2024-07-17 접수완료

상담서비스 처리
연도별 통계

  • 2023년

    전화상담서비스

    총 접수 건

    36,435
    콜센터처리 온라인처리
    29,487 6,948

    단위:건

    36,435
  • 2023년

    현장진단(방문상담,소음측정)서비스

    총 접수 건

    7,769
    추가전화상담 현장 방문상담 현장 소음측정
    5,708 1,252 376

    단위:건

    7,336
    메인서비스이미지